G-Learning 디지털 놀이학습을 통한 여가레저

posted Nov 27,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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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션 인식 IT융/복합 학교 체육활성화 방안 -

 

[엄대진 대기자/스포츠닷컴]

 

2014년 11월 24일(월) 15시에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주최: 새누리당 염 동열의원, 스마트교육제단이, 주관: C&소프트, 교육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한 가운데조 주제발표가 있었다.

 

각각의 주제는 "모션인식IT융/복합 학교 체육활성화 방안"에 한국 마이크로 소프트키넥트스쿨이 학생체력저하분석 및 모션인식IT기술과 체육의 만남, 성공사례/활용분야/향후계획과 기대효과 등을, "체감형 디디털놀이학습" 에 대한 주제는 조 주한 서울 군자초등학교교사가 디지털 놀이교육의 필요성과 인체인식게임 인터페이스, 디지털놀이 학습소개, 인체인식설치/아바타계정시스템/사례 등을, "G-러닝 학습체육활성화 및 발전방향"의 주제는 박 정현 탄현중학교 교사가 G-러닝 활용배경과 시행절차, 필요성과 활성화 사례 및 G-러닝 참여결과 등을, "21세기 학습도구 댄스센트럴의 수용적 가치제고" 주제는 이 지설 경희대학교 교수가 국회 "학교체육 진흥법 제정"의 필요성, 신체적 학습효과와 정서적학습효과 등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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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대진 대기자 smi544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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