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다문화가족 정신건강을 위한 '우리가족 행복 찾기' 힐링캠프 운영

posted Nov 1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자기인식과 표현능력 향상 및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가족관계 개선
-의사소통 훈련과 역할극 시연을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기대되


<사진제공 : 광양시청>

광양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난 15일 봉강에 위치한 햇살수련원에서 심리상담센터 전문 운영진과 함께 다문화가족 정신건강을 위한 소셜힐링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사전 신청을 받은 15가구 30명의 초등학생과 중학생, 부모 등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가족 행복 찾기'라는 주제로 역할극(Role play), 애니어그램 검사 및 가족화 그림그리기와 신뢰강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간 의지하고 지지하는 훈련, 가족 간 욕구와 실천 틀을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갈등을 해소하고 행복감을 되찾는 과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상대방(자녀-부모)이 느끼는 가족 안에서의 역동을 바라봄으로써 자신이 느끼는 것이 전부가 아니며 다른 가족이 느끼는 느낌에 대해서도 알아감으로써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부모와 자녀 등 가족 간의 지지가 매우 중요함을 배우는 기회를 가짐으로서 서로에게 있어서 소중하고 가치 있는 존재임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자기인식과 표현능력 향상 및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가족 관계가 개선되고 또래집단 및 가족과 공동 문제해결 과정에서 자가 효능감 향상은 물론 의사소통 훈련과 역할극 시연을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