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츄럴 오션에서 에너지를 보다"

posted Nov 1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네츄럴 오션에서 에너지를 보다"

  BIN0001.png  

                         쏠보(SOLVO)보일러

 

 

 

                     신개념 보일러장치 신기술 개발

자가분해수를 이용한 스팀에너지 생성장치 및 그 방법       

(특허출원 제10-2014-0098811)

 

 

[스포츠닷컴/류재복 대기자]

바야흐로21세기는 에너지 전쟁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에너지의 으뜸으로 화석연료가 수 세기를 걸쳐 지배해 오고 있으나 대기오염과 화석에너지 자원고갈 등의 문제를 안고 있어 각국마다 대체에너지개발에 촉각을 세우며 골몰하고 있다.

 

바다, 풍력, 수력, 태양열 등 자연을 이용한 수많은 대체 에너지가 선보이고 있으나 그 에너지 대체력은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있다. 최근 들어 물을 이용한 대체에너지 개발(수소, 브라운가스 등)도 활기는 띠고 있으나 고위험 고비용의 한계에 봉착해 있어 어려움을 격고 있는 실정이다.

 

그나마 원자력발전이 고효율을 바탕으로 확산되고 있으나 체르노빌과 후쿠시마 사태를 겪으면서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아 점차 에너지원에서 멀어지고 있다. 이에 ()한국분자력(한국분자력연구소)은 바닷물의 유기, 무기화합물에 촉매제와 안정제를 혼합하여 열 반응 분열을 촉진시키는 자가분해수를 개발, 스팀엔진과 발전터빈을 가동하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이 자가분해수를 특수 제작된 분열로에 투입하면, 고온의 스팀을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열원이 필요한 모든 시설(산업용, 영업용, 가정용)의 온수, 난방에 이용할 수 있어서 대체에너지의 신기원을 이룩했다는 평가이다. 자가분해수는 바닷물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생산이 무한대이고, 비용이 화석연료의 1/10 수준에 그치기 때문에 어떠한 대체에너지보다도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제품 개발이 끝나고, 상품화에 돌입한 ()한국분자력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본 사업을 후원하고, 성공을 함께할 역량 있는 후원자를 모실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대리점 모집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이 신 기술이 상업화 된다면 그 파급효과는 실로 대단할 것이다. 각종 동력장치는 물론 소형 발전시스템과 보일러까지, 전 세계 산업전반에 걸쳐 눈부신 성장이 예상된다.

 

 

 yjb2ertetrytrytyt5y7.jpg

                                                www.newssports25.com

                            류재복 大記者 yjb0802@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