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네덜란드와 농업인재 양성·농업교육 협력체계 구축

posted Nov 0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네덜란드 와게닝겐 농업경제연구소와 MOU 맺어

 

20141104131255_6559260406.jpg

     4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네덜란드 와게닝겐 농업경제연구소와 농
      인력 양성과 농업교육 국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4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하영효)은 네덜란드 와게닝겐 농업경제연구소(Agricultural Economics Institute foundation Wageningen University and Research Centre, 이하 LEI, 대표 L.C. van Staalduinen)과 농업인력 양성과 농업교육 국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환경과 창조경제에 부응하는 우수농업인력 양성과 농업교육 발전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협력성과를 높이는 활동들을 공동개발하고 이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내용에 따라 ▲현장실습 중심 품목별·분야별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협력 ▲교육교재와 교육자료, 우수강사 풀, 우수 교수학습기법, 컨설팅기법 등 공유 및 공동개발 ▲전문가 인적교류 실시 ▲관련 정보 및 자료 공유 등 사업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농정원 하영효 원장은 “네덜란드 농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수 있었던 원동력에는 실용교육을 중심으로 한 농업인력 양성 및 농업교육시스템이 있다”면서 “LEI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농정원은 현장성과와 직결될 수 있는 실용적·현장지향적 교육프로그램을 공동개발·운영하여 농업교육의 질을 높이고 국내 농업생산성 향상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한-네덜란드 경제분야 협력의 일환으로 전 산업분야에 걸쳐 8건의 업무협약이 이뤄졌으며, 농식품 분야에서는 농정원-LEI와, 국립종자원-네덜란드 종자원의 업무협약이 실시됐다.

지난해 6월 한·네덜란드 농업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후 지속적인 협력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네덜란드와의 협력이 더욱 구체화·본격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 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276 277 278 279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