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 ‘11월의 작가 한진숙展’ 전시

posted Oct 3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울산문화예술회관, ‘11월의 작가 한진숙展’ 전시

오는 11월 1일 ~ 30일, 상설전시공간 ‘갤러리 쉼’에서

‘매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문인화 작품 13점 전시

 

111.jpg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이형조)이 지역 작가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성 있는 창작품을 발굴하여 울산 전시예술을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한 올해의 작가 개인전에 ‘11월의 작가 한진숙展’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상설전시 공간 ‘갤러리 쉼’에서 개최한다.

 

한진숙 작가는 대한민국 신미술대전 국제미술상, 대한민국한국인상, 대한민국예술인상, 국제문화예술상을 수상하였으며, 전국 6대 광역시 미술작가 초대전 등 전시활동 뿐만 아니라 한․중 미술교류전과 아시아 미술교육전 등의 글로벌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삶의 구체성을 통한 사유와 따뜻한 매향이 펼쳐지는 작품 속으로 안내하는 작업이 작가의 소임을 다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매화의 다양한 면모를 작품으로 선보인다.

 

친근한 광목소재와 감물과 쪽물염색을 이용한 천연소재로 다양한 소품을 만들고 그 위에 먹의 농담과 화려한 채색으로 매화를 생동감 있게 향기를 담아 표현하였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는 삭막하고 획일화된 고층건물의 도심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매화의 은은한 향기를 전달하여 잠시나마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게 작가의 간절한 마음을 작품을 통해 전했다.

 

한편, 이형조 관장은 “깊어가는 가을날 한진숙 작가의 향기로운 매향과 붉은 노을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작품들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유망작가들에게 희망이 되어 창작문화를 꽃 피울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전시팀(226-82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