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이 우리의 미래다”

posted Oct 3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1회 국회의장배 중·고교생 스피치·토론대회 본선대회 개최-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청소년에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기본적인 품성인 인성의 함양과,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한 올바른 토론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하고자 9월부터 12월 초까지 약 3개월의 장정으로 민주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개최되는 「제1회 국회의장배 중·고교생 스피치·토론대회」의 본선대회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본선대회는 “인성”을 키워드로 하는 스피치 부문과 「인성교육진흥법안」를 주제로 하는 토론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10월 19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10월 19일과 10월 26일에 열린 제1차, 제2차 본선대회에서는 참가학생들의 인성에 관한 다양하고 참신한 생각들이 빛났으며 이후 계속되는 제3차~제6차 본선대회에서도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무대가 기대된다. 6차례의 본선대회가 모두 끝난 후에는 1박 2일의 합숙과정을 거쳐 12월 1일에 최종 결선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대회에서는 심사를 통해 스피치 부문 12인, 토론 부문 16인이 최종 결선대회 진출자로 결정되며, 결선대회 진출자에게는 사회명망가 등으로 구성되는 스피치·토론 멘토단과의 1박 2일간의 합숙기회가 부여된다. 이 기간 동안에는 결선대회를 준비하고 스피치·토론과 관련된 고품질의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결선대회는 5분 자유 스피치와 2:2 토너먼트 토론방식으로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띤 응원 속에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으로 스피치 부문 장원 1인, 토론 부문 장원 2인에게는 각각 국회의장상과 상패 등이 수여된다.

 

본선 및 결선대회 기간에는 열린국회 차원에서 진출학생 외 일반학생도 자유롭게 대회를 참관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어서, 직접 대회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올바른 토론교육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국회의장배 중?고교생 스피치?토론대회를 통해 청소년의 인성 함양과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사회적 가치관 확립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보이며, 향후 국회는 ‘열린 국회’의 확대로 학생들이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