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천 행복한 시민”연구아이디어 시민공모 시상

posted Oct 2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남전우 기자/스포츠닷컴]

 

 

 인천발전연구원(원장 이갑영)은 10월 20일(월) 10:30 연구원 대회의실에서“새로운 인천 행복한 시민”연구아이디어 시민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인천발전연구원은 2012년부터 시정현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아이디어 시민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피부로 느끼는 인천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이나, 보다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시민들에게 직접 듣고, 이를 토대로 인천발전연구원 정책연구 수행의 방향성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된 행사였다.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올해에는 8월 한 달간 접수된 연구아이디어가 총 35건이었으며, 이 중 우수상 3명(박소영, 신윤아, 최성용), 장려상 5명(한현순, 김덕현, 이광용, 정경숙, 서두이), 참가상 5명(도문자, 변흥수, 염수일, 박경희, 배철수)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우수상으로 채택된 아이디어인 “전통시장 브랜드 쇼핑봉지와 쇼핑백을 통한 광고 플랫폼”, “노인 De-stress 통합솔루션 연구개발 및 보급”, “지면포장 투수율 향상을 위한 연구”등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노인복지 그리고 도심방재에 관한 것으로, 앞으로의 시정방향에 큰 기여 할 수 있는 참신한 시민들의 아이디어였다.

인천발전연구원의 이갑영 원장은“시민들이 제안해주신 좋은 아이디어는 전문가의 검토 및 연구를 통해 시정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www.newssports25.com

남전우 기자 njw889@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