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소년회관 여행자학교 참가자 모집

posted Oct 1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12~16세 청소년 선착순 모집, 10.22~11.15일까지 나만의 여행 실천 기회

인천광역시 청소년회관에서는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청소년회관 및 서울 인근에서 2014년 청소년여행자학교 <난생처음 여행기획단>을 운영한다.

 

여행에 대한 수요가 많은 요즘 청소년들에게도 나만의 여행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여행기획단은 ‘난생처음’이라는 제목과 어울리도록 스스로 계획한 여행에 대한 경험이 적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여행자학교는 여행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인문학적 강의로 시작해 ‘자연, 역사, 놀이, 문화·예술’ 등 총 10개의 테마여행에 대한 여행기획을 직접 작성해 본 뒤 이를 직접적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와 함께 여행에 필요한 기초 상식과 안전교육도 실시해 청소년들이 더욱 안전한 여행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행자학교에는 인천 관내에 있는 12세~16세(초5~중3)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팀별 참가 모집으로 진행해 한 팀당 4~6명으로 구성된 총 10개의 팀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0월 21일까지이며 선착순 모집이다. 참가접수 방법은 인천청소년회관 홈페이지(http://www.icynaeil.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887-52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회관 관계자는 “이번 여행자학교는 여행지에 대한 역사적·문화적 지식을 넓히고, 또래 집단과의 친밀도 제고와 사회성 증대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완화 등 재충전의 시간이 될 것인 만큼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윤미숙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