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청소년지도자들과 한국의 청소년활동 공유

posted Oct 1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월 13일부터 5일간 '제8회 아시아 청소년지도자 초청 연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김선동)은 10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4박 5일 동안 개도국 청소년 지도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시아 청소년지도자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는 브루나이, 네팔, 태국 등 아시아 개발도상국 8개국의 청소년 지도자, 청소년 담당 공무원 15명과 국내 청소년지도자 7명 등 총 22명이 참가한다.

※ 참가국: 브루나이 2명, 네팔 1명, 태국 2명, 캄보디아 3명, 인도네시아 2명, 라오스 3명, 부탄 1명, 우즈베키스탄 1명, 한국 7명

올해 8회를 맞은 이번 연수는 '청소년활동에 대한 이해 및 상호 협력'을 주제로 열리며 연수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청소년 정책 및 청소년 지원 체계의 이해 등 이론 교육과 순천향대학교, 아산시교육문화센터 등 기관 방문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각국의 청소년 체계를 공유하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조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팀 빌딩, 모둠북, 숲밧줄 활동 등 우리나라의 청소년활동을 직접 체험한다.

김선동 KYWA 이사장은 "아시아 청소년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나라의 청소년 정책 및 청소년 지도방법 등을 공유하고 아시아 지역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품질 높은 청소년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청소년 지도자와 공무원들의 역량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는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2010년 8월 개원 이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받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 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그리고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285 286 287 288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