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제행사성공시민협의회 틈새 ‘찾아가는 글로벌 시민 선진화 교양 교육’ 실시

posted May 27,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정태 기자/스포츠닷컴]

 

광주국제행사성공시민협의회

25일 틈새 ‘찾아가는 글로벌 시민 선진화 교양 교육’ 실시

(광주국제행사성공시민협의회)

 

 

aa.JPG

 

 

광주국제행사성공시민협의회(회장 노성대)는 지난 25일 틈새 ‘2013 찾아가는 글로벌 시민 선진화 교양교육’을 실시했다.

 

국제시민협의회는 이날 주말을 맞아 소리모아 봉사단(회장 김신갑)의 공연을 보기 위해 광주 사직공원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행사시작 전 15분 동안 틈새를 활용한 찾아가는 글로벌 시민 선진화 교양 교육을 실시했다.

 

소리모아 봉사단은 매주 토요일마다 광주 사직공원과 북구, 광산구에서 광주시민들을 대상으로 15년 동안 무료 자선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도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호응을 받고 있다.

 

이날 틈새 글로벌 시민 교양 교육에서는 광주국제행사성공시민협의회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홍보와 교육용 영상물 상영과 김중태 사업운영팀장의 ‘국제행사 개최의 의미와 광주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짧은 강연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팀장은 “올 6월 중순 jci아태회의가 열리는 것을 비롯해 10월 세계한상대회,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광주에 굵직굵직한 국제행사가 예정돼 있다.”라며 “이들 행사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친절 질서 청결 봉사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식과 협조가 절실히 요구된다.”라고 말했다.

 

광주국제행사성공시민협의회는 앞으로도 택시 시내버스 등 운수종사자, 숙박업 종사자, 자생단체 회원 등을 대상으로 틈새 찾아가는 글로벌 시민 선진화 교양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오병현 국제시민협의회 사무처장은 “단순히 교육만 하는 것은 수용자 입장에서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어 교육과 행사를 접목하는 틈새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활성화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이정태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