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합독(맞선)사업 -제7회 “또다른 인연 행복한 만남”

posted May 27,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우종 기자/스포츠닷컴]

행사개요

행 사 명 : 제7회 “또 다른 인연 행복한 만남”

일 시 : 2013. 06. 07(금) 11:00 ~ 16:00

장 소 : 쉐라톤 인천호텔 (3층 그랜드 볼륨 홀)

대상인원 : 60명 (남 30명, 여 30명)

주 최 : 인천광역시

주 관 : 인천노인종합문회회관

주요내용 : 아이스브레이킹, 중식, 로테이션 대화, 커플매칭

초청내빈 : 인천광역시장, 시의회의장, (사)대한노인회 인천광역 시연합회회장, 문화복지위원회 위원 등

 

 

인천시가 전국최초로 시도하고 있는 합독사업 “만남의 날” 행사를 6월 7일에 개최한다.

 

이번 만남의 날 행사는 7회째로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 애민 편에 “혼자 사는 노인들이 함께 지내면서 서로 의지 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뜻의 합독(合獨)에 착안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합독사업은 인천내에 홀로계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좋은 인연을 찾아드리는 행사로 6회에 걸쳐 총36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총 87커플이 성사될 정도로 많은 어르신들의 뜨거운 관심속에서 진행되었고, 노년기 아름다운 만남에 대한 사회적 긍정적인 분위 기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제7회 만남의 날은 쉐라톤 인천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어르신들

의 만남의 시간을 확대하기 위하여 그룹별?개별 소개 시간을 많이 할애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총2부로 진행되며 1부 행사는 기념식 및 축하공연, 2부 행사는 참여어르신의 상대방 파악 및 참여자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자기 소개시간과 로테이션대화 및 커플댄스, 장미의선택 등으로 어르신 들의 정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인천시와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은 이번 “만남의 날”행사 후 매 칭 커플을 위한 상담 및 커플의 날을 운영하여 지속적인 만남이 이 루워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합독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 한 『행복한 만남교실』등을 운영하여 만남에 대한 막연함과 불안 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합독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이나 각 군?구 노인복지관 및 노인문화센터에 접수 창구를 마련하고 있으 니 가까운 곳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또한 만남에 대한 상담을 희망할 경우 노인종합문화회관에 전문상 담사를 배치하여 화요일과 목요일 정기적 상담을 실시할 뿐만 아 니라 “금빛봉사단”를 활용하여 파견상담도 실시하고 있으니 많 은 이용과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2013년 하반기 만남의 날 행사는 10월중에 실시할 계획이다.

 

문의전화 : 인천광역시 노인종합문화회관

 

 

www.newssports25.com

김우종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