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1개 공영 도매시장관리기관에 대한 중앙평가 결과 - 반여농산물도매시장,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posted Sep 2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상규 기자/스포츠닷컴]

 

부산시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소장 조규호)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진행된 전국 31개 공영 도매시장관리기관에 대한 중앙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최우수(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장운영 개선 및 유통주체의 경영개선 등 도매시장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전국 공영 도매시장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평가항목은 △물류체계 개선 △품질 관리 △전자경매 추진 △파렛트 출하 △정가·수의매매 활용 △법인·중도매인 육성지도 △시장관리운영 효율화 노력 등 도매시장 운영 전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전 항목에 걸쳐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최근 대형마트, 온라인 등의 농산물 거래 점유 비중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에도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매년 거래물량이 15%~18%정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 관계자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안전한 농산물 수집과 분산, 가격 형성의 중추적 기능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전국 최고의 농산물 도매시장 지속 유지’를 위해 고객이 감동하는 도매시장 운영, 시민에게 신뢰받는 농산물 공급, 깨끗하고 질서 있는 시장 환경 조성, 선진시설 구비 및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김상규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