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 외국인 손님들도 편리하게 찾아가세요

posted Sep 2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시, 국내?외 관광객 편의 위해 외국어 표기 맛집 책자」제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아시안게임 등 각종 국제행사로 인천을 찾는 외국인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인천 곳곳의 맛집을 외국어로 소개하는 안내책자 「좋은 음식, 행복한 여행(GOOD FOOD, HAPPY TRAVEL)」 3천부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관광객의 음식점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인천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이번에 제작한 맛집 외국어 안내책자는 경기장 주변의 우수 음식점과 외국인 편리음식점, 명품음식점 등과 함께 인천아시안게임 경기장, 특색음식거리 등을 소개하고 있다.

 

책자에는 외국인 편리음식점 147개소, 맛집 310개소, 2013~2014 인천 스토리텔링 맛집 품평회 참가업소 20개소, 명품음식점 7개소, 우수 특색음식거리 12개소, 숙박업소 569개소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를 병행해 표기했다.

또한, 아시안게임 경기장과 인천지하철 노선을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배낭 여행객을 위해 한손으로 휴대가 가능하도록 소형 규격으로 만들어 졌다.

 

맛집 외국어 안내책자는 인천지역 9개 관광안내소(강화, 옹진 지역 제외)와 인천아시안게임 선수촌, 각 경기장 안내소를 중심으로 관광객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시 및 각 군·구 홈페이지, 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 홈페이지에도 파일을 함께 게재해 이용객이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맛집 관광 안내 지도를 통해 인천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맛집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함으로써 국제도시로서의 인천 이미지를 향상 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윤미숙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