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구 민원봉사실, 전직원 대상 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posted May 27,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배영숙 기자/스포츠닷컴]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노학기) 민원봉사실은 22일 오후 덕진구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한경희 (C&K company 대표) 강사를 초빙하여『목소리를 디자인하는 전화응대』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덕진구 민원봉사실은 금년부터 시민의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분기별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맞춤형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조직내 친절마인드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에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 직장인 마인드 함양을 위해『감성서비스와 함께하는 직장인 마인드쉽』이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화응대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기관의 첫 인상을 형성하는 만큼 사전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결과 도출된 민원행정 서비스의 검토 및 반성과 함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전화응대의 중요성 △상황별·단계별 전화응대 요령 △호감가는 음성연출 방법 등 직접 민원인과의 전화통화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상황별 전화응대 모의시연을 통해 평소 직원들이 실수를 범할 수 있는 상황에 점검해 보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날 교육을 맡은 한경희 강사는“직원의 전화받는 태도가 친절의 시작이라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전화응대의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세부적으로 제시하며 친절한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자기 성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노학기 덕진구청장은 “100만 대도시를 향하여 새롭게 웅비하는 전주를 만들기 위하여 시정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입버릇 대민 홍보를 통한 소통행정을 펼쳐주기 바라며, 구청을 찾는 민원인을 내 가족 같이 정성을 다해 섬기는 감동행정을 펼쳐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배영숙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