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교황암살할수 있어” 주바티칸 이라크 대사 주장

posted Sep 1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IS, 교황암살할수 있어주바티칸 이라크 대사 주장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프란치스코 교황을 암살하려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하비브 알 사드르 주바티칸 이라크 대사는 16(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 '라 나지오네'"자칭 IS가 선언한 것은 분명히 교황을 죽이고 싶다는 것"이라며 "교황에 대한 위협은 믿을만하다"고 밝혔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th[11].jpg

 

사드르 대사는 IS21일 예정된 교황의 알바니아 방문이나 11월 터키 방문을 기회로 암살을 노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두 나라 모두 무슬림 인구가 다수다. 그는 또 교황이 로마에 머무를 때도 안심해선 안 된다며 IS 대원 중에는 캐나다와 미국, 이탈리아인도 있다고 덧붙였다. 사드르 대사는 교황이 최근 미국의 IS 공습을 용인한 듯한 발언을 했기 때문에 IS의 표적이 됐다고 주장했다.

 

thCA0GAXHB.jpg

 

교황이 지난달 한국을 방문하고 돌아오는 길에 미국의 IS 공습을 지지하느냐는 질문에 "정당하지 못한 침략 행위에 대해 침략자를 막는 일은 정당하다"고 답한 부분을 문제삼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시 교황은 "폭격을 하거나 전쟁을 일으키라는 말이 아니라 침략자를 멈추게 해야 한다는 말"이라고 부연한 바 있다.

 

사드르 대사의 경고에도 교황청 분위기는 차분하다. 페데리코 롬바르디 교황청 대변인은 "교황의 일상이나 계획된 방문 계획을 바꿀만한 특별한 위협은 없다"고 밝혔다. 교황은 알바니아에서 수도 티라나의 중앙 광장에서 미사를 집전하고 평소처럼 지붕이 없는 차량에 탑승해 일반인들과 접촉할 것이라고 롬바르디 대변인은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권맑은샘 기자 kbc77@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