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노후설계 강좌, ‘노후를 폼 나게 디자인하라!’

posted Sep 1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남전우 기자/스포츠닷컴]

 

9.24~10.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베이비부머 세대의 노후준비 안내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관장 : 정용택)에서는 글로벌동아리 회원들이 야간 노후설계 강좌로 ‘노후를 폼 나게 디자인하라’라는 제목으로 베이비부머 세대를 겨냥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급격한 고령화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노년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노후준비 수준에 대한 종합 진단 및 강연 등을 통해 재무설계, 건강관리, 대인관계, 여가생활, 주거영역 분야를 균형 있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강좌를 진행한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대상은 70명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오는 9월 24일 12시까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남동구에서 공모한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찾아가는 평생교육 사업’에 미추홀도서관 글로벌 동아리(동아리명 : 글로벌에 반하다)가 응모해 선정된 강좌이다.

이 동아리는 상반기 강좌 ‘글로벌특강 아시아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인천국제교류센터와 연계 운영한 강좌의 수강생들이 종강후 결성한 동아리로 회원은 30여 명이다.

글로벌 관련 행사와 사업에 관심을 갖는 회원간 교류가 목적이며,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 자원봉사, 은퇴 후 삶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한편, 현재 미추홀도서관 동아리 10여 개중 6~7개의 동아리가 자발적인 운영을 통해 활동 중이다.

동화구연, 시낭송, 숲 공부, 독서토론, 영어, 글쓰기 등 다양한 분야로 외부 공모사업, 내부 재능기부 및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으며, 관심을 갖고 있는 회원들을 계속 모집할 예정이다.

 

행사참여는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www.newssports25.com

남전우 기자 njw889@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