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개최

posted Sep 1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2014년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개최

14일 오후 3시부터 달동문화공원

개회식, 체험마당, 부대행사 등 다채

 

울산시는 9월 14일 달동문화공원에서 2014년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를 개최하여 외국인주민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식전행사 △개회식 △식후행사 △체험마당 △부대행사 등 다양하게 치러진다.

 

식전행사는 오후 3시 30분부터 다문화가정 레인보우합창단, 필리핀, 러시아, 네팔의 국가별전통예술단 공연과 필리핀이주여성회의 K-pop공연이 펼쳐진다

.

개회식은 오후 4시 달동문화공원 메인무대에서 참석 내빈, 외국인주민,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며, 개회식 마무리에 송편 복주머니 던지기 등 세러모니가 진행된다.

 

식후행사는 외국인참여마당, 한복패션쇼, 태권도시범, 퓨전비보이댄스, 사물놀이 등으로 마련된다.

 

외국인참여마당에는 외국인주민의 한국민요 부르기가 마련되어 울산시민과 한마음이 되어 한국문화를 경험하며 상호 소통하는 장이 마련되고, 어울마당에서는 퓨전비보이댄스와 사물놀이, 줄다리기가 연출된다.

 

체험마당은 전통놀이, 전통문화, 먹거리 등으로 이루어지며, 18개 기관?단체가 25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제기차기, 윷놀이, 주령구 놀이, 전통부채 만들기 등과 잔치국수, 부추전, 막걸리 등 전통 음식을 차리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부대행사로는 울산시정과 관광을 홍보하는 울산 관광 이동홍보관을 운영한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