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특별한 뉴스 시민과 함께 만든다

posted May 2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광주시 온라인뉴스 1기 시민리포터 발대식 가져

생생한 지역 소식 pc와 모바일로 실시간 전달

구독자 의견 종합평가해 우수 시민리포터 선발 표창

 

 aa.JPG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 대표 홍보매체인 온라인뉴스 ‘헬로우광주’ 제작에 직접 참여해 생생한 지역소식을 전달해 줄 1기 시민리포터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광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광주의 특별한 소식을 발굴·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할 ‘헬로우광주’ 시민리포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aa1.JPG

 

시민리포터로 선발된 시민 30여명과 이형석 경제부시장, 유종성 대변인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대표단 선서, 헬로우광주 소개, 시민리포터 활동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또 어울림마당 시간을 함께 하며 친목을 다졌다.

 

내년 2월까지 활동하는 시민리포터는 광주에 연고가 있고 취재와 기사쓰기가 가능한 시민으로, 월 한차례 이상 ‘광주’에 관한 취재기사를 작성해 온라인뉴스 ‘헬로우광주’ 시민리포터클럽에 송고하게 된다.

 

송고된 기사는 시민리포터의 이름으로 ‘헬로우광주’ 누리집에 게재되며, 10만 5,000여명의 뉴스레터 구독자들에게 매주 월요일 아침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전달된다.

 

시민리포터 주요활동으로는 △시정·시책 중 지정과제를 직접 취재해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사업현장을 방문해 생생한 체험담을 공유하며 △지역사회와 이웃의 미담을 발굴·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광주시는 시민리포터 기사에 대해 구독자들의 조회·공감·추천·댓글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리포터를 선발·표창하고 시민리포터클럽 ‘명예의 전당’에 등재할 계획이다.

 

김선경 뉴미디어담당은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눈과 귀가 돼 생생한 광주 소식을 전달해 줄 시민리포터 활동은 개인의 생활 속에서도 활력소로 작용할 것이다.”라며 “이들이 전하는 소식을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구독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장 빠르고 손쉽게 광주소식을 접할 수 있는 광주시 온라인뉴스 ‘헬로우광주’(news.gwangju.go.kr)는 지난 2007년 9월 창간된 후 2012년 11월 확대 개편을 통해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시정소식은 물론 일자리, 교양, 법률, 맛집, 문화 등 알짜 생활정보와 시의회, 자치구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웹 서비스로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였으며 복잡했던 구독신청 절차를 이름과 이메일만 입력하는 것으로 간소화하고 친구들에게 구독을 권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크게 개선됐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