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 인터컨티넨탈 COEX 호텔서 28, 29일 열려
|
'에너지기술 국제포럼 2014(Energy Tech Insight 2014)'가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본 행사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고, 올해고 5회째를 맞는 주요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www.ketep.re.kr)이 주관하여, 국내·외 관련 전문가·명사를 초청하여 에너지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관련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올해 포럼에서는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E-Tech Creative Convergence)" 라는 주제로 혁신적인 에너지기술의 공유 및 확산의 장을 마련하고, 에너지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 수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Andrew Hamilton 옥스퍼드대 총장과 서남표 前 KAIST대 총장, Jim McDonald 스트라스클라이드대 총장,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장관 등 초청인사와 함께 Insight Talk가 진행되어 미래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에너지기술 국가별 포럼, 분야별 포럼도 진행되어 글로벌관점에서 에너지기술의 동향과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창조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포럼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techinsigh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포럼에는 사전 등록을 통해 일반인들도 포럼 및 강연에 참석이 가능하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