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공공시설물 정비를 위한 -

posted May 2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배영숙 기자/스포츠닷컴]

 

표준형 가로판매대 1호점 전달식 행사개최

 

인천시는 2014아시아경기대회 개최 등을 대비하기 위한 공공디자인 개사업의 일환으로 22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대로변에서 ?표준형 가로판매대 1호점 전달식?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전달식에는 행정부시장, 중구청장, 도시디자인추진단장, 소망을 나누는 사람들(대표 신용원) 등 20여명이 행사에 참석한다.

 

김동빈 도시디자인추진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디자인의 질적 수향상과 시민들의 보행환경 서비스 개선 및 사업자의 영업 향상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은 비영리민간단체 ‘소망을 나누는 사람들(대표 신용원)’이 민간사업자 부담으로 표준형 가로판매대 및 구두수선대를 설치?관리하는 사업으로, 표준형 가로판매대 1호점 전달식을 시작으로 주요경기장, 역세권 등 교체 가능한 시설물부터 단계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보급될 신규 시설물은 여러 차례 의견수렴 및 시제품 설치를 통하여 사용자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디자인에 반영하였으며, 보행자의 불편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외부에 설치되는 냉장고, 실외기, 환풍기, 계량기 등을 시설물 내에 빌트인(Built-In) 방식으로 설계하여 깔끔한 외관을 구현하였으며, 외부충격, 부식 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스테인레스강, 폴리카보네이트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안전성, 편의성 등을 최대한 고려하였다.

 

내부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실내등, 환풍기, 잠금장치 등을 추가 설치하여 협소한 공간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애로 사항을 고려했다.

 

또한 다수의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픽토그램을 적용하였고, QR코드 활용을 통해 우리시의 지역정보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저채도의 환경색채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인천시는 표준형 가로판매대 및 구두수선대 이외의 공공시설물에 대해서도 표준디자인을 개발?보급 및 시범설치를 추가적으로 시행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www.newssports25.com

배영숙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