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천원으로 떠나는 시원한 음악 여행!

posted Aug 0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엄원지 기자/스포츠닷컴]

 

단돈 천원으로 떠나는 시원한 음악 여행!

- 대구시민회관, 시민행복콘서트‘천원의 행복’8월 20일, 28일 개최 -

□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도심에서 즐기는 시원한 문화 바캉스!

 

 

사람들로 북적한 피서지와 비싼 물가를 피해 여름휴가를 잠시 미뤄뒀다면 올여름, 단돈 천원에 대구시민회관으로 문화 바캉스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대구시민회관은 오는 8월 20일(수)과 28일(목) 저녁 7시 30분 그랜드콘서트홀에서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과 빅밴드 볼케이노(대구시민회관 상주연주단체)의 ‘천원의 행복’ 공연이 각각 개최된다.

 

연주단체의 특성에 걸맞게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이야기가 있는 즈’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공연 비수기로 알려진 여름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로 꾸민다.

 

천원의 행복 1탄: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먼저 20일(수) 개최되는 대구시향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은 이동신 (부산시향 부지휘자) 객원지휘자의 지휘와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알기 쉽고 재미난 해설, 피아니스트 최훈락, 테너 박신해 협연으로 열정의 무대를 선사한다.

 

이날 연주곡으로는 번스타인의 오페레타 ‘캔디드’ 서곡,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 비제 ‘아를의 여인 모음곡 제1번, 제2번’, 칠레아의 오페라 ‘아를의 여인’ 중 ‘페데리코의 탄식’이다.

 

오케스트라 연주뿐 아니라 해설자 장일범의 음악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까지 곁들여진 대구시향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은 보고, 듣고,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공연으로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클래식 음악과 친해질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이날 공연에는 대구시 자매도시인 일본 히로시마와 문화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히로시마교향악단 소속 다테 카즈히로(제1바이올린), 하세가와 유코(제2바이올린), 안보 에마(비올라), 이와하시 아야(첼로)가 오케스트라 연주자로 참여하여 대구시향 단원들과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천원의 행복 2탄: 이야기가 있는 재즈

이어 28일(목)에는 대구시민회관 상주연주단체 빅밴드 볼케이노의 ‘이야기가 있는 재즈’ 공연이 펼쳐진다. 빅밴드 볼케이노의 음악감독 이강일의 지휘와 해설, 빅밴드 볼케이노의 열정적인 연주가 어우러질 이번 공연에서는 영화 ‘미션 임파서블’의 주제곡, 빅밴드 스타일로 편곡한 모차르트의 ‘반짝반짝 작은별 변주곡’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멜로디의 음악이 연주될 예정이다.

 

 빅밴드 볼케이노의 연주와 더불어 지휘자 이강일의 재즈 음악의 역사, 연주곡이 담고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설명하는 해설을 곁들여 빅밴드, 재즈 음악을 관객들이 더욱 친숙하고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신예 재즈 보컬리스트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보컬리스트 현혜린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협연할 예정이다.

 

대구시민회관 배선주 관장은 “우수한 공연을 보다 많은 분들께 선보이고자 부담 없는 입장료로 기획된 ‘천원의 행복’이 더위와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달콤한 휴식과 감성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구시민회관은 시민들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채로운 기획 공연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20일과 28일에 개최되는 시민행복콘서트 ‘천원의 행복’은 전석 천 원이며, 1인 4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공연일 오후 5시까지 전화(1544-1555) 또는 인터넷(http://ticket.interpark.com)으로 예매 가능하고, 대구시민회관 홈페이지(www.daegucitizenhall.org)와 중구 동성로에 위치한 dg티켓(053-422-1255, 월요일 휴무)에서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초등학생(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www.newssports25.com

엄원지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