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재외동포대학생 초청연수 대구에서 개최

posted Aug 0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곽오규 기자/스포츠닷컴] 

2014 재외동포대학생 초청연수 대구에서 개최

-“대구 아미고, Daegu Amigo" 위촉을 통한 전세계 대구홍보 기대 -

 

세계각국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대학생들에게 모국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2014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대학생 초청 연수 - OKFriends HomeComing」가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대구YMCA가 주관하여 ’14. 7. 30(수) ~ 8. 1(금)까지 대구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재외동포 대학생들이 모국의 사회·문화·역사를 체험함으로써 한민족 정체성 및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국내외 대학생간 유대감 증진을 통해 글로벌 차세대 리더로서의 성장을 유도하는 동시에 국내 대학생들에게 재외동포 사회를 체험하는 기회를 주고자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재외동포 대학생 47명, 경북대생 20명, 자원지도자 7명 등 모두 74명이 참가하며, 경북대 기숙사에 숙소를 정하고 지역대학생과의 만남, 근대골목 투어, 앞산의 맛둘레길과 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등을 찾게 된다.

11개국 47명 : 중국17, 미국10, 키르키즈공화국5, 카자흐스탄3, 브라질2, 독일2, 캐나다3, 영국1, 우즈베키스탄2, 러시아1, 홍콩1

 

 

아울러 대구시에서는 이들 재외동포 대학생들이 현지에 돌아가서도 대구에 관심을 가지고 또 전 세계의 친구들에게 대구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도록 “대구 아미고, Daegu Amigo”로 위촉한다.

 

 

대구시 배영철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문화와 젊음을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을 통해 대구를 해외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곽오규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