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복도로 여행체험수기 공모전 당선작 한자리에...- 부산시, ‘산복도로 이야기 2’ 발간

posted Aug 0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류재효 기자/스포츠닷컴]

 

부산시는 산복도로 여행체행체험수기 당선작을 책으로 엮어 ‘산복도로 이야기 2’를 발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지난 6월 산복도로 개통 50주년을 맞아 개최한 여행체험수기 공모전 최우수작, 우수작, 장려작 등 총 26편을 수록하며, 산복도로에 얽힌 추억, 스토리텔링, 관광자원 등을 소개한다.

 

△과거 고단했던 서민의 삶을 품어 준 산복도로에 얽힌 유년의 추억 △자식을 향한 부모님의 애틋한 사랑 △가난했지만 이웃과 나누고 함께했던 시절 등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산복도로 체험수기와 함께 산복도로 풍경사진을 삽입해 산복도로가 지닌 가치와 낭만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자는 각 자치구, 주민협의회, 유관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시정전자자료실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서병수 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부산시는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재생을 위해 산복도로에 얽힌 역사와 문화콘텐츠를 찾고, 고유의 마을문화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개인의 삶에 얽힌 스토리가 모여 산복도로의 기록이 되고, 부산의 역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앞서 2011년에 산복도로 스토리텔링 공모전 우수작을 담은 ‘산복도로 이야기’를 발간한 바 있으며, 창조적 도시재생사업인 ‘산복도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역점을 두고 추진한 결과 현재 감천문화마을을 비롯한 산복도로 지역이 공정여행 대상지로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다.

 

www.newssports25.com

류재효 기자 ryu194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