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한시적 정전

posted Jul 2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이스라엘-하마스, 한시적 정전

 

 

유엔 난민 구제 사업으로부터의 요청 후,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가자에 인도적 원조를 허락하기 위해 수요일 5시간의 정전에 동의했다. 이스라엘 군대는 목요일 오전 10시 00 분의 현지시간부터 5시간 정전을 합의 수요일 성명 발표했다.

 

th[3].jpg

 

그러나 그것은 하마스 또는 다른 무장조직이 그 시간 사이 이스라엘이 공격을 개시한다면 “제대로, 결정적으로”보복한다고 경고했다. 하마스(사미?아브?즈후리)의 대변인은 하마스가 휴전을 받아 들인 것을 FOX 뉴스에 다음에 확인했다. 정전 요청은 UN의 중동담당 특별위원 로버트 세리를 위해서 UN으로부터 왔다고 한다. 정전의 뉴스가 발표된 뒤 이스라엘의 “철의 Dome”미사일 방위 시스템은 이스라엘을 향하고 있는 로켓을 계속 요격했다.고 소식이 더해졌다.

 

th[6].jpg

 

아침 일찍 인간방패로서 팔레스타인인을 이용하고 있는 동안 이스라엘의 벤저민?네타냐후 수상은 국제사회에 하마스를 이스라엘인으로 하여금 로켓 집중포화를 범하게 하는 것의 이유로 꾸짖도록 부탁했다. 네탄냐후는 “이스라엘은 평화와 고요가 회복할 때까지 이를 지키기 위해 할 필요가 있는 일을 계속 한다”라고, 기자 회견에서 말했는데 이는 예루살렘?포스트 보도와 일치했다.

 

사미?아브?즈후리는 “우리가 그들이 한 제안을 받아 들이지 않는 것을 공식적으로 오늘 카이로에 알린다”라고 수요일 AP통신에 텍스트?메세지로 말하고 있었다. 이스라엘은 정전협정 그림이 구출될 수 있었다고 하는 소망을 안게 했다. 그러나 아브?즈후리는 그것이 결정적으로 거절되었다고 한다. 양자는 수요일 로켓공격을 쌍방간 한번 더 교환했다 .......

(Fox news)

 

(종합)이번 한시적 정전은 양측이 인도주의 차원에서 잠시나마 상호 적대 행위를 중단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하마스는 "가자에 있는 다른 무장단체들도 이번 인도적 정전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가자 시내 곳곳에서는 정전 소식이 전해지면서 평소보다 많은 차량과 주민이 거리로 나왔고 일부 상점들도 문을 열었다고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는 전했다.양측은 정전 시작 전날까지도 공방전을 지속했다.

 

th[4].jpg

 

이스라엘은 18일째 공습을 이어가는 동시에 지중해에 배치한 함정에서 함포를 쐈고, 가자에서도 이스라엘 쪽으로 향해 로켓 포탄이 날아갔다.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전날 남부 칸유니스 동부 지역에서는 친인척을 포함한 일가족 18명이 한꺼번에 목숨을 잃었다고 가자 의료진은 밝혔다.

 

가자 곳곳에서 주택 10채 이상이 파괴됐다.영국 BBC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은 이날 시신 60구가 추가로 발견돼 지난 8일 이스라엘 공습이 시작된 후 가자 지역 사망자가 940명으로 늘었고, 부상자가 5천870명에 달한다고 집계했다. AFP통신은 이날 무너진 집채 등에서 추가로 수습된 시신 76구가 가자 지역 곳곳의 병원에 안치됐다고 전했다.

 

th.jpg

 

앞서 이스라엘은 하마스와 한시적 정전에 합의한다면서도 안보 내각 회의를 거쳐 미국 등이 제안한 일주일간의 휴전안은 거부했다.이스라엘은 또 12시간 동안 가자에 대한 포격은 중단하지만 가자에서 외부로 연결된 땅굴을 파괴하는 작전은 계속한다고 이스라엘 인터넷매체 와이넷(Ynet)이 보도했다.

 

이런 가운데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장기 휴전을 중재하기 위한 관련국 회의가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됐다. 이날 회의에는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로랑 파비위스 프랑스 외무장관을 비롯해 영국, 독일, 이탈리아, 카타르, 터키, 유럽연합(EU) 관계자가 참석했다.

 

www.newssports25.com 

맑은샘 기자 kbc77@hanmail.net 

사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