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기관 기술이전촉진사업 참여기업 모집

posted May 20,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배영숙 기자/스포츠닷컴]

 

- 대덕특구 내 공공기술, 지역기업서 기술도입 시 지원…최고 3000만원까지 -

 

대전시는 대덕연구개발특구 출연연 등 공공기관 기술이전촉진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전시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대덕특구 출연연과 대학이 가진 우수 공공기술을 관내 기업이 이전받아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덕특구 내 공공기술을 지역 기업에 이전 시 선급기술료 납부 금액의 50% 이내로 지원하기 위해 총 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지원대상은 대덕특구 출연연과 대학 보유기술, 대덕특구 신탁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희망하는 기업이며, 지원 규모는 기술이전 계약 건당 1000만원에서부터 최고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13일(오후3시)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www.dit.or.kr)를 방문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송치영 시 신성장산업과장은“대전지역의 기업들이 지역 내 우수기술을 우선적으로 이전 받아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앞으로 기회를 확대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지원시책을 발굴하는 등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 기술이전촉진사업은 지역의 우수기술을 관내 기업으로 이전? 지원으로 유망기술의 타 지역 유출을 최소화하는 한편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www.newssports25.com

배영숙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