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회관,‘오페라 카르멘’기획공연 - 8. 29.~8. 30.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국립오페라단 초청

posted Jul 1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엄원지 기자/스포츠닷컴]

 

자유를 갈망하는 치명적 매력의 집시, 비극으로 치닫는 그녀의 사랑! 그 뜨거운 감동의 무대 ‘오페라 카르멘’을 부산에서 다시 만나다!

 

부산문화회관(관장 박성택)은 국립오페라단을 초청해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오페라 카르멘’을 8월 29일 오후 7시 30분, 8월 30일 오후 3시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작 ‘오페라 카르멘’은 지난 2012년 국립오페라단이 창단 50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오페라’로 선정된 작품으로 지난해 ‘전석 매진’의 신화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비제의 ‘카르멘’은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카르멘’을 원작으로 작곡된 전 3막 2장의 오페라로 19세기 스페인 세비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집시 카르멘의 자유연애사를 다룬다.

 

작곡가는 집시 카르멘의 드라마틱한 사랑이야기를 스페인, 쿠바, 프랑스 3국의 이미지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정열적인 음악 속에 환상적으로 녹여냈다.

 

화려한 색채감의 오케스트라 선율과 이국적인 느낌의 리듬은 마법 같은 매력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카르멘이 호세를 유혹하며 부르는 ‘하바네라-사랑은 들새와 같아’를 비롯, ‘집시의 노래’, ‘투우사의 노래’, 호세가 카르멘에게 호소하듯 부르는 ‘꽃노래’, ‘미카엘라의 아리아’, 4막의 ‘카르멘과 호세의 2중창’ 등 선물처럼 쏟아지는 친숙한 멜로디의 아리아와 합창을 들으며 관객들은 카르멘과 열정적인 사랑에 빠진다.

 

이번 공연의 티켓예매는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culture.busan.go.kr) 또는 인터파크, 부산은행 전지점에서 가능하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회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www.newssports25.com

엄원지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