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 시행

posted Jun 2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울산시,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 시행

올해부터 처음 시행 … 상?하반기 총 2회 운영

27일 상반기 교육 남구 동백초등학교서 실시

 111.JPG

 

어린이 재난안전사고 예방과 재난안전 인식 제고 및 일상화를 위해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이 시행된다.

 

울산시는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교육은 울산시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시책으로, 상?하반기 총 2회 운영된다.

 

상반기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은 6월 27일 오전 11시 남구 동백초등학교 4층 시청각실에서 4학년 7학급 1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교육은 오는 11월 중에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재난의 개념과 재난사례 소개, 재난대비 행동요령(태풍?집중호우, 화재), 여름철 물놀이 안전, 재난징후정보 제보, 소방방재청 재난안전 홍보 동영상 상영 등이다.

 

교육은 울산시청 안전총괄과 류석희 재난안전담당사무관이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프리젠테이션 강의와 동영상 상영을 병행하여 재난안전에 대해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진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재난안전 조기교육을 지속 실시하여 각종 재난안전사고 예방과 재난안전에 대한 인식개선은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의 습관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더욱 많은 어린이가 재난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내년에는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