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미디어 톡톡’ 개최

posted Jun 1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국권 기자/스포츠닷컴]

 

 

‘반갑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미디어 톡톡’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센터)는 17일 오후 3시부터 시민과 미디어인이 한데 어우러지는 ‘시민과 함께하는 미디어 톡톡’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공동체라디오, 인터넷방송, 마을신문,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디어를 활용하는 강연자를 초청해 시청자가 미디어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맞춰 이원하 ‘금강FM 금강초대석’ DJ, 최승훈 KAIST 학내방송 ‘BORAKAI’ PD, 권철 마을미디어 ‘오 마을’ 편집장, 이현진 ‘끌리는 소셜마케팅’ 대표 등이 ‘미디어는 □□□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디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들은 15초마다 슬라이드가 자동으로 넘어가는 ‘이그나이트’ 방식으로 발표해 더욱 흥미진진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또 이날 초청 강연에는 1급 시각장애인임에도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해 감동을 주고 있는 노동주 감독이 무대에 오른다.

 

노 감독은 ‘한나의 하루’, ‘6인의 슈퍼맨’ 등을 제작, 2010년 제11회 장애인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미디어톡톡’행사가 열리는 전후시간에는 시청자의 생생한 소리를 담는 ‘소통의 벽 시청자 나무 꾸미기’, 시민과 연사가 자유롭게 미디어에 대해 논하는 ‘시청자 어울림’, 대전의 블로거와 함께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알리는 ‘블로거 간담회’, 센터 시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홍미에 센터장은 “중부권 시청자의 미디어 소통과 체험의 장이 될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개관을 앞두고 시민과 공감대를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다양한 시민의 미디어 참여와 미디어 권익 향상을 이끌어내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김국권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