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시민과 탁구로 우정 다져요!- 6. 15. 부산-상하이 시민 탁구대회 개최

posted Jun 1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엄원지기자/스포츠닷컴]

 

부산국제교류재단은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부산시 자매도시인 상하이시의 시민탁구교류단 18명이 부산을 방문해 부산 시민과 탁구 친선 교류를 가진다고 밝혔다.

 

상하이화하문화경제촉진회의 인솔로 오게 되는 이번 상하이시민탁구교류방문단은 △친선경기 △본 경기 △부산시민탁구동호인들과의 교류활동 △부산문화탐방 등의 일정에 참가하게 된다.

 

특히 부산시와 상하이시가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진행해 오던 문화예술분야의 교류를 올해는 시민참가형 교류로 확대 진행함에 따라 앞으로 양 도시 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탁구교류대회는 강서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남녀 단·복식 친선경기를 14일에 치르고, 15일에 본 경기를 진행한다. 본 경기는 부산광역시탁구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9회 부산광역시장기 생활체육탁구대회’로 1,400여 명의 부산시민탁구동호인들과 상하이 시민이 함께해 부산-상하이 시민 간 더욱 다채로운 탁구교류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이번 부산-상하이 시민탁구교류대회를 통해 선수들 간 서로 다양한 기술을 체험하고 기량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향후 시민 스포츠 분야 교류 활성화는 물론 양 도시 간 우의가 더욱 돈독해 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10월에는 부산시민탁구교류방문단이 상하이를 방문해 다시 한 번 양시 간 탁구 친선 교류를 가질 예정이다.

 

www.newssports25.com

엄원지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