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및 세외수입 등 체납자료 한 번에 조회”

posted Jun 1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지방세 및 세외수입 등 체납자료 한 번에 조회”

울산시, 체납정보 원클릭 시스템 구축

시범운영, 사용자 교육 등 거쳐 오는 16일부터 본격 운영

지방세 및 세외수입 등 모든 체납자료 통합관리 가능해져

 

지방세와 세외수입 등 해당 자치단체에 체납되어 있는 모든 체납정보를 한 번에 조회 가능한 시스템이 본격 운영된다.

 

울산시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태료, 환경개선부담금 등 모든 체납자료를 통합관리 하는 ‘체납정보 원클릭 시스템’을 구축하여 오는 16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방세 및 세외수입 등 체납액 및 압류 조회 시 부서별 다른 시스템 운영으로 체납 자료를 공유할 수 없어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는 등 한 곳에서 체납정보를 쉽게 확인하여 납부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가 요구됐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모든 체납 자료를 통합 관리하는 ‘체납정보 원클릭 시스템’을 지난 3월 착수, 5월에 구축 완료하고, 6월 13일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16일부터 운영한다.

 

특히, 울산시는 새 시스템 운영에 따른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원활한 사용을 위해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구?군별로 세외수입 담당공무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권한부여 및 테스트 등의 사용자 교육도 실시한다.

 

울산시는 이 시스템을 통해 민원인이 바쁜 일상생활에서 놓친 세금 체납액 및 압류사항 등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으며, SMS 체납안내 문자발송, 인허가시 1부서 1회 방문으로 체납 조회가 간편해져 민원인의 납부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태료 등 체납액 통합관리는 새 정부 국정 핵심과제인 3.0을 우리 시정에 반영한 것이다.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공공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협력하여 민원인의 중복방문 불편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징수로 매년 늘어나는 체납액을 조기에 일소하여 세수확충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