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무용단 단원들의 자유로운 춤

posted Jun 0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인천시립무용단 단원들의 자유로운 춤

 

포스터 사진

공연사진

  111.jpg

 

 

 

222.jpg  

 

 

6월의 I-Dance <단원작가전>

 

 

시립무용단의 멋진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온다. 관객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해 온 인천시립무용단이 오는 6월13일 6월의 I-Dance로 오랜만에 관객들을 만난다.

 

그동안 인천시립무용단은 정기공연이나 특별공연 등 대작이 아니라 좀 더 가까운 무대를 통해 관객들이 무용을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획공연 I-Dance를 진행해왔다. 전통무용과 창작무용 등을 알기 쉽게 해설을 곁들여 공연하였으며, 무용단 공연 뿐 아니라 외부 공연예술인들의 무대도 함께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I-Dance로 제작된 ‘눈으로 듣는 이야기’, ‘춤추는 동화’는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아 시리즈로 제작되었으며, 이외에도 단원들의 창작 작품을 선보이는 ‘가을춤여행’, 전통무용의 진수를 차분한 솔로무대를 통해 선보이는 ‘전통춤 조각보’ 등 다양한 소규모 레퍼토리 공연을 다수 양산해냈다.

 

 6월 I-Dance에서는 인천시립무용단 단원들이 직접 안무한 창작 작품을 선보인다. ‘별주부전’을 모티브로 춤사위에 깔린 해학적인 시선이 돋보이는 장지영 단원의 <난감하네>, 이별과 상실 속에서 희생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박성식 단원의 <세 번째 통증>,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은 추억을 돌이켜 보는 박재원 단원의 <느린 추억> 등 자유로운 사고에서 비롯된 다양한 주제의 창작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무대는 한국 창작춤의 현주소를 확인함과 동시에 전통춤의 정제된 모습에서 벗어난 단원들의 자유로운 춤을 만나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인천시립무용단 제24회 I-DANCE <단원작가전>

일 시 : 2014년 6월 13일(금) 오후 8시

장 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관람료 : 무료

문 의 : 032)420-2788

주 최 : 인천광역시

주 관 : 인천시립무용단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