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대기 상태 어때? 우리동네 대기질 앱 개선 출시

posted May 3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재표 기자/스포츠닷컴]

 

  ▷ ‘우리동네 대기질’ 앱 개선, 미세먼지 등 예보?경보 상황과 실시간 대기질 농도 확인 가능
  ▷ 수도권 지역 초미세먼지 시범예보, 5월 30일부터 시행



포맷변환_대기.jpg       포맷변환_530.jpg

우리동네 대기질”어플리케이션 주요화면

 

 

 

‘우리동네 대기질’ 앱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 중인 실시간 대기오염도 제공 사이트인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와 연계되어 사용자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현재 위치한 지역의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준다.

이번 개선을 통해 미세먼지(PM10)를 비롯한 대기오염물질의 실시간 농도와 통합대기환경지수*를 시간대별로 알기 쉬운 아이콘과 숫자 형태로 제공한다. 오염도 구간에 따른 행동요령도 안내를 해준다.

 
※ 통합대기환경지수 : 실시간 측정자료를 기반으로 대기오염도에 따른 인체위해성과 체감오염도를 고려하여 개발된 대기오염도 표현방식이며 총 5개 구간으로 구분


특히, 사용자가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미세먼지 예보나 오존 경보 등이 발령될 경우,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해당 정보를 미리 알려준다.


이 기능은 야외 나들이를 가거나, 학교에서 야외수업을 해야 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며 특히 호흡기 질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동네 대기질’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인 경우 플레이 스토어에서, 애플 운영체계(IOS)인 경우 앱 스토어에서 ‘우리동네 대기질’을 각각 검색한 뒤에 해당 앱을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과 정복영 과장은 “학교 등 야외단체 활동이 많은 기관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대기질 앱’의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환경부와 환경기상통합예보실은 수도권지역에 대한 초미세먼지 시범예보를 법정시행일인 2015년 1월 1일보다 6개월 가량 앞당겨 5월 3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 전국은 8월말부터 시범시행 예정


초미세먼지 시범예보는 예보가 안정화되는 12월 31일까지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에 공개되며, 현재 운영 중인 미세먼지(PM10) 예보결과에 참고용으로 제공된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328 329 330 331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