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공연이 있는 영화의전당 야외극장- 2014 영화의전당 야외상영회&두레라움 토요야외콘서트

posted May 1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엄원지기자/스포츠닷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가족, 친구, 연인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영화와 공연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수요일 저녁에는 ‘영화상영회’, 토요일 오후엔 오케스트라가 친근한 영화 음악, 불후의 명곡들을 들려주는 ‘토요야외콘서트’가 잇따라 열린다.

 

야외상영회

지난 2년간 사랑을 듬뿍 받아 온 영화의전당의 대표적인 공익 프로그램인 ‘야외상영회’가 세월호 침몰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의 슬픔을 위로하면서 2014년 일정을 시작한다.

 

지난 2012년 여름부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매회 만원사례를 기록하며 시원한 밤바람과 함께 명작의 감동을 선사했던 야외상영회는, 올해 역시 부산 시민과 관객들을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으로 대거 초대한다.

 

야외상영회는 널찍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편안하게 명작들을 관람 할 수 있는 무료상영 프로그램이다. 4,000석 규모의 야외극장 관람석은 영화의전당의 상징인 거대한 지붕 아래에 설치돼 있어, 날씨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주변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2012년 20,000여 명에 이어 2013년 38,000여 명 이라는 놀라운 관람 기록을 세웠던 야외상영회는 특히 올해부터 영화의전당 아카이브의 소장작들은 물론, 근작 대중 영화와 예술 영화 등 다양한 작품을 골고루 소개 할 계획이어서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야외상영회부터는 기존 상영 요일이었던 화요일에서 수요일 오후 8시로 상영일정을 변경,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진행해 더 많은 관객이 영화의전당을 찾아 영화가 주는 감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5월 14일 수요일 저녁 8시에 시작하는 올해 첫 야외상영회 작품은 가족 애니메이션 <눈의 여왕>이다. 대한민국을 ‘Let it go’ 열풍으로 휩쓴 <겨울왕국>의 모티브가 됐던 애니메이션으로, 배우 박보영과 개그맨 이수근의 목소리 더빙으로 만날 수 있는 작품. 이어서 5월 28일에는 오드리 토투 주연의 유쾌한 프랑스 영화 <시작은 키스>를 상영한다. 이외에도 6월 11일 <그대를 사랑합니다> 6월 18일 <미드나잇 인 파리> 등 올해 9월 17일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모두 무료로 상영 될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식장이자 부산의 새로운 문화중심지인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수영강변이 어우러진 야경과 함께 명작의 감동을 두 배로 체험할 수 있는 ‘영화의전당 야외상영회’의 상세한 상영작 정보와 추후 변동되는 일정들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문의 ☎051-780-6080)

 

두레라움 토요야외콘서트

영화의전당은 개관 3주년을 맞아 야외무료 공연 프로그램인 두레라움 토요야외콘서트(이하 토요야외콘서트)를 올해부터 대폭 확대해 운영한다. 다함께 즐기는 토요야외콘서트는 야외영화상영회와 함께 부산시민과 관객들을 위해 영화의전당이 특별히 기획한 야외공연 프로그램. 부산 시민과 관객에게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지난해 월 1회씩 총 5회 진행했던 레퍼토리를 올해부터는 총 10회로 대폭 확대하고, 프로그램 내용도 한층 알차게 구성했다. 김성진 지휘 아래 지역예술인들로 구성된 23인조 두레라움윈드오케스트라가, 정두환 해설과 함께 고급스러운 클래식 공연에서부터 영화음악, 재즈 등 다양한 레퍼토리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공연과 해설이 곁들여지는 ‘토요야외콘서트’는 5월 17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월 격주로 토요일 오후 5시에 열린다. 5월 17일 첫 무대는 ‘음악 레젼드 모음곡’ 편으로 비틀스, 엔니오 모리꼬네, 마이클 잭슨, 아바의 음악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El Rey Leon’(라이온 킹), ‘Disney Fantasy’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슬픔과 치유를 주제로 ‘교향곡 제6번 b단조(비창)’, ‘오제의 죽음’, ‘Time To Say Goodbye’, ‘I WILL FOLLOW HIM’ 등을 특별히 편성했다.

 

5월 24일에는 ‘축제찬가(Festa Paesana)’를 시작곡으로 자연을 담은 클래식 ‘The Four Seasons’, ‘Adagio’와 ‘A DISCOVERY FANTASY’, ‘Music from Braveheart(브레이브하트)’ ‘DANCES WITH WOLVES(늑대와 춤을)’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문의는 전화(☎051-780-6000) 또는 영화의 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 참고.

 

www.newssports25.com

엄원지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332 333 334 335 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