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 신사옥 준공?입주식 개최

posted Apr 1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류재효 기자/스포츠닷컴]

 

111.jpg 

222.jpg

한국사학진흥재단, 신사옥 준공?입주식 개최

 

- 4. 15.() 11:00, 교육도시 대구의 위상 강화 기대 -

 

‘14. 4. 15.() 11:00 한국사학진흥재단(KEPP, 이사장 이원희)대구혁신도시 내에 신사옥 준공?입주식을 개최한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이날 행사를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에 대한 지적과 정상화 방안 등 정부의 정책의지에 부응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에 충실하고자 외부 초청인사 없이 재단 내부행사로 간소하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앞서 재단 직원들은 지역주민과의 융화와 상생을 위해 오전에 각산역을 출발하여 안심역까지 거리 환경 개선 등 지역 봉사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재단 신사옥은 총사업비 208억 원을 투입하여 9,412부지에 연면적 4,760(지하 1, 지상 4)규모로 지어졌으며, 임직원 58명이 이전하게 된다.

 

특히, 국토해양부가 주관하는 녹색시범사업 대상 10개 기관 중 대구에서 유일하게 KEPP가 선정되어 에너지 효율 1등급보다 50%가 더 절감되는 초에너지 절약형 청사로 건립되었으며, 향후 재단의 고유 목적 사업인 기숙사 건립 시 에너지 절약형 설계 기술을 공유하여 학생들의 기숙사비 인하가 기대된다.

 

KEPP는 연간 4천억 원 이상의 예산을 집행하며, KEPP에서 실시하는 교육 연수를 위해 매년 전국에서 6천여 명의 사립학교 직원들이 대구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교육 관계자들과 지역민들과는 529미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기숙사 선진화 추진전략과 대학 특성화 및 구조개혁을 위한 대학교육 혁신전략을 주제로 개최되는 2014년도 사학진흥포럼을 통하여 소통할 예정이다.

 

KEPP 이원희 이사장은 창의 경제를 주도하는 교육 지원 전담기관이라는 비전을 달성하여 학생·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학교의 투명성을 제고하는 등 국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전략목표 교육비 절감을 통한 행복한 교육 실현

사학진흥기금을 통한 즐거운 학교 조성

투명성 강화를 통한 신뢰받는 대학 육성

고등교육의 글로벌화

1989년 설립된 KEPP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해 주는 기숙사 사업, 사립대학교의 예·결산 및 주요 재정지표를 분석하는 재정정보팀 사업, 사립대학의 경영컨설팅 및 대학발전 사업 등 전국 사립학교 교육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www.newssports25.com

류재효 기자 ryu194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