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방벤처센터 유망 중소·벤처기업 대상 협약기업 모집

posted Apr 1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광일 기자/스포츠닷컴]

 

인천시가 지원하는 인천국방벤처센터(이하 국방벤처센터)는 국방기술 개발 및 국방시장 참여를 희망하는 인천지역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421일부터 25일까지 협약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방벤처센터는 지난 2004년 인천시가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 ()인천테크노파크와 공동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매년 운영지원 사업비를 투입해 국방시장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국방 참여과제 발굴, 군 기술지원, 국방관련 교육 등 다양한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방벤처센터는 올해로 운영 10년을 맞아 사업장 이동이 불가피했던 기존 창업보육센터 형태의 입주형 운영방식에서 사업장 이동없이 지원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협약형 운영방식으로 운영방식을 변경하게 되어 협약기업을 모집하게 됐다.

이를 통해 협약형 운영방식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유인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대상은 인천에 기반을 둔 중소·벤처기업으로 국방 분야에 적용 가능한 기술 또는 품목을 보유하고, 군 사업화를 준비 중이거나 군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이다.

 

선정기준은 기업의 경영여건, 기술 활용도 및 기술개발여건 등 기술 수행능력, 사업성 등이며,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보유기술, 제품 등을 활용한 국방아이템 발굴 등 군 사업 참여방법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개별적인 지원을 받게 되며, 절충교역, 구매조건부 부품국산화 사업 등 국방관련 사업 및 각 군, 국방과학연구소, 방산 대기업과 사업협력 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이외에도 국방 특수 기술자료 제공 및 국방관련 교육, 국방 관련기관 홍보 등 군 사업 참여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서 협약기업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인천국방벤처센터(032-260-2000)로 접수하면 된다.

 

국방벤처센터 관계자는 벤처센터 개소 이래 10년간 65개 기업이 참여해 733.8억원의 국방매출을 달성했고, 국방 중소·벤처기업 중 최초로 방산기업이 탄생하는 등 성과가 있었다, “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모집은 10년간 국방벤처센터를 운영하면서 축척된 기술지식 및 노하우, 국방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인천지역의 역량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국방벤처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 청취 및 반영, 국방벤처 홍보와 긍정적 이미지 제고 및 대외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 등을 통해 국방벤처센터의 기능확대에 따른 재정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며, 협약업체를 중심으로 집중 지원을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매출증대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김광일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