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5.5일까지 인천자유공원 및 차이나타운서 팡파레

posted Apr 1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남전우 기자/스포츠닷컴]

 

  111.jpg

  222.jpg

2013 인천~중국 문화관광 페스티벌당시

차이나타운에서 진행된 중국전통공연(용춤, 사자춤)의 한 장면

많은 시민들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낼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선사

 

인천시는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인천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3일간 중구 자유공원과 차이나타운 일원에서 「2014 인천~중국 문화관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4 인천~중국 문화관광 페스티벌」은 지난해 방한 중국관광객 430만명 시대에 걸맞게 “중국노동절”과 연계해 개최되며, 우리 나라 최초의 서구문물 유입 시발점인 개항장을 배경으로 ‘중국전통’을 알리는 공연과 한국전통이 한데 어우러진 잔치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4년차를 맞는 행사답게 전년도 관광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행사구성의 만족도를 재구성해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관광객 호응도가 좋은 ‘한국·중국 전통공연’, ‘태권도 공연’ 및 ‘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 등 공연물과 한국·중국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복식, 다도, 전통놀이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AG) 및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APG)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시민들의 열기를 담아 ‘대시민 소원홍등 만들기 행사’를 꾸밀 예정이며, AG 및 APG 홍보관과 전국소년체전 홍보관 등을 운영해 시민들의 관심 유도와 분위기를 이끌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중 어린이날(5월5일)에는 ‘중국체험 연극’, ‘군악대 의장대 퍼레이드’ 등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관광사업본부 문화사업팀(☎032-260-5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문화행사외에도 신포시장 닭강정 및 차이나타운 공갈빵 시식행사 등을 통해 보다 풍성하고 재미있는 행사를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남전우 기자 njw889@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