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콩고 문화 체험하고 코이카 역사도 만나보세요"

posted Apr 1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민주콩고, 개발협력 잘 해봅시다"
(서울=연합뉴스)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KOICA)은 9일 경기 성남 본부 내 지구촌체험관에서 '축복의 땅, 적도의 아프리카-DR콩고(콩고민주공화국) 전(展)'을 개막했다. 개막식에서 악수하는 김영목 코이카 이사장과 크리스토프 담보 궤이 주한 민주콩고 대사 2014.4.9 <<코이카 사진제공>> eddie@yna.co.kr
 

코이카 지구촌체험관서 '민주콩고展' 개막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KOICA)은 9일 경기 성남 본부 내 지구촌체험관에서 '축복의 땅, 적도의 아프리카-DR콩고(콩고민주공화국) 전(展)'을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민주콩고의 자연환경과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는 문화 전시관 ▲절대빈곤 및 여성인권 이슈를 다루는 글로벌 이슈 전시관 ▲한국 공적개발원조(ODA)와 코이카 역사를 소개하는 상설 전시관으로 나눠 9월 20일까지 열린다.

관람객들은 현지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식문화 프로그램을 비롯, ODA와 아프리카 예술을 배우고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다.

 

김영목 코이카 이사장은 개막식에서 "민주콩고 전을 계기로 아프리카를 둘러싼 국제적 이슈를 집중 조명해 지구촌 이웃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국제개발협력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코이카 지구촌체험관서 '민주콩고展' 개막
코이카 지구촌체험관서 '민주콩고展' 개막
(서울=연합뉴스)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KOICA)은 9일 경기 성남 본부 내 지구촌체험관에서 '축복의 땅, 적도의 아프리카-DR콩고(콩고민주공화국) 전(展)'을 개막했다. 2014.4.9 <<코이카 사진제공>> eddie@yna.co.kr
 

개막식에는 크리스토프 담보 궤이 주한 민주콩고 대사 등 내·외빈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행사로 '민주콩고 개발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포럼이 열렸다.

바로 앞서 열린 7차 전시회 '지구촌에 피운 우담바라' 참가국인 네팔, 스리랑카, 미얀마 3개국 대사들은 개막식에서 공동 명의로 코이카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코이카는 민주콩고 전에 이어서는 우간다를 주제로 내년 2월 28일까지 두 번째 아프리카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4/09 11:3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