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를 심자~ 나무를 심자~ 희망을 심자 ♪

posted Apr 0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재표 기자/스포츠닷컴]

 

인천시에서는 4월 5일 구월아시아드 선수촌 부지내에서 2014 AG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6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식목행사에는 시민, 학생, 유관기관, 시민단체 및 공무원 등 1천여 명이 참여해 5,000㎡ 면적에 때죽나무 등 8종 3,000주를 식재했다.

이번 행사는 40억 아시아인의 축제, 60억 세계인이 지켜볼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기념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희망의 나무심기 행사로 추진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목일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식수에 의한 숲사랑 의식을 높이기 위해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식재한 나무에“식수자 이름표 달아주기 행사”를 통해 식수후에도 자신이 심은 나무에 많은 관심을 갖고 가꿀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나무심기 붐 조성과 시민 참여를 높이고 숲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철쭉 등 4종 2,000주를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행사와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도 전개했다.

한편, 시는 풀, 꽃, 나무만 바라봐도 마음이 치유될 정도로 숲이 주는 혜택이 무한하고, 숲이 사라지면 미래도 없다고 할 수 있는 만큼 삭막한 도심지에 도시 숲을 조성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녹색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교목(40여종) 약 4만본과 관목(40여종) 약 88만본 등을 식재해 시민들에게 푸르고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나무는 편안한 휴식공간이자 유일한 탄소 흡수원으로서 도시기온 조절, 야생동물의 안식처 등 다양한 효과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미래의 희망인 만큼 우리 삶의 터전인 숲을 잘 가꾸어야 한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