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부모특강“뇌가 좋은 아이”개최

posted Mar 2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영훈 기자/스포츠닷컴]

 

미추홀도서관(관장 : 정용택)은 4월 15일 오전 10시 도서관 강당에서 북스타트 특별강연회 “뇌가 좋은 아이?읽기와 뇌발달”을 개최한다.

북스타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뇌가 좋은 아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아이의 뇌 발달 단계에 맞는 적절한 자극으로 아이와 책, 부모와의 상호작용에 대한 실질적인 사례와 과학적인 연구성과를 소개하는 등 지혜로운 아이 뇌 발달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사인 신성욱 전 KBS PD는 ‘생로병사의 비밀’, ‘책 읽는 대한민국 읽기혁명’ 등 다수의 다큐멘터리를 기획·연출한 프로듀서이며,「뇌가 좋은 아이」,「한국의 신문, 방송에 등장하는 우뇌연구」등 뇌 발달 관련 저서를 집필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오래된 딜레마 ? 독서영재는 없다, 이야기 ? 아이의 마음을 조각한다, 아이들의 뇌가 망가지고 있다, 초독서의 경고, 책을 연주하라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이는 예비부모 뿐만 아니라 영유아 부모를 위한 유익한 정보제공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대상은 인천시 영유아부모 170명으로 예비부모 및 아이가 있는 부모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부모만 입장 가능하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18개월 이하의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1단계 북스타트 꾸러미를 배부하며 북스타트 꾸러미 수령을 원할 경우 등본 및 건강보험증을 지참해야 한다.

 

www.newssports25.com

서영훈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