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 사업 추진

posted Apr 22,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울산시`.jpg

 

[스포츠닷컴 박성희 기자]

울산시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착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북한이탈주민 중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강화를 통한 위기관리 대상자의 정서적인 지원을 위한 조기정착 지원사업과 북한이탈주민의 문화격차 해소와 지역 이해도 제고를 위한 역사문화탐방 사업을 지원한다.

또한 실향민 애환을 위로하기 위해 오는 6전국실향민 문화축제10이북도민 체육행사 참석지원 11~12월 중 지역 주민과의 소통·교류를 위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통일한마당12북한이탈주민 송년의 밤 행사지원으로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오는 9월에는 이북도민·북한이탈주민 합동 망향제12월에 이북도민·북한이탈주민 만남의 날사업을 통해 동향 출신인 이북도민과 북한이탈주민의 망향의 아픔을 위로하고 친목 도모를 돕는다.

이밖에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실시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타 기관 간의 정보 공유와 협력 연결망(네트워크) 구축으로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북한이탈주민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취약계층의 보호와 완전한 포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정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시 제공>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