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장애 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 성황리에 개최

posted Jul 03,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경북교육청, 장애 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 안동에서 열리다(13개 종목, 110명 학생 참가, 성황리에 개최)_02.jpg

장애 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 안동에서 열리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3일 안동시에 있는 국립안동대학교 정보통신원과 국제교류관에서 13개 종목 110명의 학생과 인솔 교사, 지원 인력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경북 장애 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장애 학생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이 대회는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 학생의 자존감과 성취감을 고양하고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소속된 장애 학생뿐만 아니라 비장애 학생들도 함께 참가해 정보경진대회 6종목(아래한글, 파워포인트, 로봇 코딩, 동영상 제작, 프레젠테이션, SW코딩)e스포츠대회 7종목(닌텐도 스위치 배구, 스위치볼링, 폴 가이즈, FC 온라인, 팀파이트 택틱스, 모두의 마블, 클래시로얄)으로 대회가 진행됐다.

 

또 올해는 동영상 제작과 FC 온라인 종목이 시범으로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분야가 확대됐으며, e스포츠 종목별 업데이트 사항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장애 정도를 고려한 맵을 지정해 운영했다.

 

특히 같은 반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을 한 팀으로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통합교육을 실천하는 등 사회적 장애인식개선에 힘쓰는 대회 운영이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대회장에 설치한 포토 부스는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 진행 과정에서 생기는 대기시간을 활용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안겨주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로 우승한 학생()9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4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본선 대회에 경북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장애 학생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지원을 위해 실시한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 모두가 자신의 재능을 펼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을 향한 장애 학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양동주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