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즈 강이슬, 역대 최초 3점슛 콘테스트 4연패 도전

posted Jan 04,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올스타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jpg

올스타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

 

오는 7(충청남도 아산시 이순신 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3점슛 콘테스트에 참가할 선수가 확정됐다.

 

전년도 챔피언 강이슬(KB스타즈)은 역대 최초로 4회 연속 3점슛 콘테스트 우승에 도전한다강이슬은 지난 시즌에도 우승을 차지하며 올스타 최초로 3연패를 달성한 바 있다.

 

올 시즌 3점슛 성공률 1(38.7%)를 기록하고 있는 신지현(하나원큐)을 비롯하여김소니아(신한은행), 신이슬(삼성생명), 이소희(BNK ), 최이샘(우리은행), 허예은(KB스타즈등 WKBL 6개 구단 최고의 슈터들이 출전한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일본(W-리그선수들이 참가하여 3점슛 챔피언에 도전장을 던진다나가카 모에(덴소), 카사기 하루나(미츠비시 전기), 타카하시 유카(아란마레아키타등 3명의 일본 선수가 3점슛 콘테스트에 참가한다.

 

 

3점슛 콘테스트 예선은 한국 라이징스타와 일본 라이징스타의 오프닝 경기가 끝나는 대로 진행되며제한 시간 1분 동안 총 25개의 3점 슛을 시도해 가장 점수가 높은 2명이 결선에 진출한다결선은 핑크스타와 블루스타의 올스타 경기 1쿼터 종료 후에 열리며예선 상위 2명과 전년도 챔피언 강이슬이 우승 상금 1백만 원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한편 오프닝 경기 한국 라이징스타의 명단이 일부 변경됐다이두나(신한은행)의 부상으로 인해 허유정(신한은행)이 대체 출전한다.

 

이번 올스타 페스티벌은 KBS N 스포츠, IB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TV 생중계되며네이버스포츠아프리카TV, 카카오TV, 유튜브 여농티비, WKBL 스포키 등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양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