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2~24일 킨텍스에서 ‘2023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 개최

posted Nov 1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기도, 22~24일 킨텍스에서 ‘2023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 개최

- 온 가족이 함께 참관할 수 있는 교통안전 무료 체험프로그램 운영 -

-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이 만나는 신기술품평회(구매상담회)로 경제 활성화 -

- 유사행사와 공동개최를 통한 행사개최 시너지 효과 극대화 -

 

경기도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3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jpg

 

올해 6회째를 맞는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는 도민 교통안전 의식 확산, 중소기업들의 제품 홍보 및 판로 확보를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등 유관기관․단체, 교통안전 제품 생산․설치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100개 이상의 전시 부스를 구성할 예정이다.

 

오는 22일 오후 2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안전띠 착용 여부에 따른 위험상황을 가상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안전체험존, 차량전복사고를 체험할 수 있는 회전형 안전띠 체험 부스 등 교통사고 위험 상황을 사례별로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23일에는 참가 중소기업 30여 곳이 구매자인 공공기관 앞에서 기업의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교통안전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는 ‘신기술품평회’가 열리고,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모아 도로 위에 직접 설치하고 실제 사용 상황을 구현하는 ‘도로 쇼케이스’도 열린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교통 분야 대표 사업인 ‘똑버스’뿐만 아니라 스마트 교통안전 콘셉트에 걸맞은 다양한 제품들의 전시가 계획됐다.

 

입장료와 모든 전시 콘텐츠 관람은 무료로 운영된다.

 

한편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는 2021년 코로나19의 단계적 일상회복 움직임에 발맞춰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됐고, 2022년에는 한국도로협회가 주최하는 도로교통박람회와의 공동․격년 개최 합의에 따라 올해로 순연돼 행사가 열리지 않았다.

 

올해 박람회는 한국도로협회가 주최하는 도로교통박람회와 공동 개최되고, 경기도가 주최하는 다른 박람회인 건설신기술박람회, 국토부가 주최하는 스마트건설엑스포와 동일 전시장에서 동일 기간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닷컴 유규상 기자


Articles

3 4 5 6 7 8 9 10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