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 2023 대한민국 칭찬대상 수상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이 2월 13일(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2023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칭찬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칭찬합시다운동중앙회와 서정숙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시사코리아뉴스가 주관했으며, 새한일보가 후원했다.
김종백 회장은 이날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으로 재임하며, 신지식인들의 사회적가치 공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신지식인육성지원법의 법제화’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의 ‘사업확대’ 등을 통해 신지식인들의 위상을 높이고 신지식인들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에 공유하는 가치공유사회 확립과 이를 위한 신지식인 육성에 크게 이바지 공로로‘2023 대한민국 칭찬대상’을 수상했다.
김종백 회장은 “전 세계 8,000여 신지식인을 대표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새로운 대한민국을 선도하고 있는 신지식인들과 함께 그들의 가치를 나누는 공유사회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종백 제11대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은 대구 영남고등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시립대학교 도시행정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주)신지누리 대표이사와 스마일코리아 회장을 역임했으며, 대통령직속 제2건국위원회에서 신지식인 발굴 업무를 담당한 세계 최고의 신지식인 전문가다.
스포츠닷컴 유규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