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전국에서 모인 시민극단 …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8일 개막

posted Nov 04,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인천광역시, 전국에서 모인 시민극단 …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8일 개막

- ‘시민속의 연극, 연극속의 시민’<제1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

- 11.8.~18. 9개 시·도서 9개 단체 참가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후원하고 (사)한국연극협회 인천시지회(이하 인천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가 11월 8일부터 18일까지 인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인천.jpg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즐기는 대한민국 시민연극제는‘시민 속의 연극, 연극 속의 시민’슬로건 아래 전국 규모로 열리는 첫 번째 시민연극제로, 시민 예술가 발굴과 시민들이 다양한 연극을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침체된 순수 연극의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극제는 11월 8일 오후 3시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 개막식을 시작으로, 각 시·도를 대표하는 9개 연극 단체(동아리)들이 전국 최고의 시민극단(동아리)을 선발하기 위한 경연을 펼친다.

 

또한, 6개 단체(동아리)가 자유참가팀으로 참여하는 프린지페스티벌, 연극 활성화를 위한 포럼, 한국 연극배우 사진전, 로비콘서트, 쇼-시민참여 연극놀이, 시민배우연기워크숍 등의 부대행사를 마련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인천연극협회를 비롯한 전문 연극인들은 이번 시민연극제의 연출, 연기지도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공연을 제작해 진정한 시민참여형 축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종욱 인천연극협회 지회장은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즐기는 연극축제 ‘대한민국 시민연극제’를 인천에서 첫 번째로 개최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시민연극제의 슬로건 ‘시민속의 연극, 연극속의 시민’처럼 연극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오를 수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rticles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