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15분 도시 제주 조성」위한 워킹그룹 본격 가동

posted Sep 0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주특별자치도, 「15분 도시 제주 조성」위한 워킹그룹 본격 가동

- 15분 도시 조성 기본구상 용역 수립을 위한 워킹그룹 첫 회의 개최 -

 

제주특별자치도는 민선8기 핵심공약인 ‘15분 도시 제주’를 조성하기 위해 전문가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1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4층 한라홀에서 킥오프 회의를 열었다.

 

제주.jpg

 

도시정책의 패러다임을 기존의 시설과 공간 중심에서 사람과 시간 중심으로 전환해 이동 편의성을 확보하고 근거리 생활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15분 도시 조성을 위해 구성된 워킹그룹의 첫 회의로 제주대 김형준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워킹그룹 구성에 따른 위원 소개와 15분 도시 제주 조성 공약 사항을 공유하고, 기본구상 수립 용역 관련 사항을 논의했다.

 

제주도는 15분 도시 제주의 개념을 정립하고 지역별 생활서비스 수요분석, 생활권 계획, 시범사업 발굴 등 전반적인 로드맵 작성을 위한「15분 도시 제주 조성 기본구상 수립 용역」을 10월 발주할 예정으로 용역기간은 1년이다.

 

한편, 워킹그룹은 도시계획, 도시재생, 균형발전, 지역계획 등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 18명으로 구성됐다.

 

워킹그룹은 「15분 도시 제주 조성 기본구상 수립 용역」을 내실 있게 수립하기 위해 용역 전반에 걸쳐 자문하고, 공약을 차질 없이 수행하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민선8기 핵심공약인「15분 도시 제주 조성」을 위해 워킹그룹의 전문가 자문 뿐만 아니라, 기본구상 수립 용역 과정에서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으며 계획에 반영하겠다”며 “도민 여러분이 제주 지역 어느 곳에서나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최정진 기자


Articles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