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민주콩고서 무료 백내장 수술

posted Mar 1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굿피플, 민주콩고서 무료 백내장 수술
굿피플, 민주콩고서 무료 백내장 수술
(서울=연합뉴스) 국제구호개발 단체인 굿피플은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저소득층 지역 주민을 위해 무료 백내장 수술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2014.3.12 <<굿피플 사진제공>> eddie@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국제구호개발 단체인 굿피플은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저소득층 지역 주민을 위해 무료 백내장 수술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백내장 수술 의료팀과 봉사자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 굿피플 세계실명예방단은 이달 5∼6일 민주콩고 킨샤사시 넹갈라마 국립병원에서 현지 저소득층 주민 61명을 대상으로 백내장 수술을 했고, 이 가운데 2명은 양쪽 눈 모두 시술받았다.

 

굿피플 세계실명예방단은 2001년부터 필리핀, 몽골, 중국,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10개국에서 무료 백내장 수술을 펼쳤다. 지금까지 백내장 수술 혜택을 본 주민은 1천682명에 달한다.

 

민주콩고 봉사 현장을 함께 찾은 안정복 굿피플 회장은 "이번에 백내장 수술을 받은 민주콩고의 이웃들이 단순히 시력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까지도 환하게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3/12 10:0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