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 계획 추진

posted Mar 0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주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 계획 추진

- ‘마이스 산업 강화를 위한 맞춤형 인프라 구축’ 정책 목표로 총 172억 원 예산 투입 -

 

제주.jpg

 

제주특별자치도는 ‘위드 코로나’ 시대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올해 3대 전략·13개 추진과제를 마련해 제주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 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마이스산업 강화를 위한 맞춤형 인프라 구축’을 정책목표로 ①탄력적 마케팅 ②지속가능한 마이스 환경조성 ③마이스산업 지역경쟁력 강화 등 3대 전략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13개 추진과제를 마련해 총 17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첫 번째 전략인 위드 코로나 대비 탄력적 마케팅을 실천하기 위해 마이스 지원제도 개선 마련, 코로나19 대응 방역활동 지원, 글로벌 네트워킹 강화 및 유치 협업 확대, 대외 홍보 마케팅 채널 다변화 등 6개 과제를 추진한다.

 

이어 지속가능한 마이스 환경조성 및 다목적 인프라 확충을 위해 그린 마이스 육성, 마이스 업체 ISO 20121 인증 취득 지원, 마이스 복합(국제회의+전시 등) 공공 인프라 확충사업 추진 등 4개 과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 마이스산업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니크베뉴/ 마이스 특화상품 육성 지원, 마이스 분야 인재양성, 환경변화에 따른 정보통신(IT) 기술개발 및 지원, 지역특화 전시회 등 전시산업 육성지원 등 4개 과제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은 “컨벤션뷰로․컨벤션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 관련 업계의 의견 수렴 등을 거쳐 경쟁력 있는 제주 마이스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급변하는 마이스시장 환경 가운데서도 목표(100건)를 초과해 국내·외 마이스행사 107건을 유치하는 한편, ISO 20121 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Articles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