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고용율 UP! 컨택센터CCC일자리창출사업 협약체결

posted Mar 0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인천시는 글로벌 컨택센터 산업의 허브도시를 만들기 위한 CCC (Creative Contact Center) 일자리 창출 제안사업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4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제안사업은 818백만원의 국비와 인천시 대응투자 350백만원을 포함해 총 1,168백만원을 투입해 컨택산업에 종사할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쓰여진다.

○ 이번 협약에 따라서 인천시는 컨택센터에 근무할 경력단절 여성, 특성화고?전문대 졸업생 중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수료 후 취업연계 및 취업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하게 된다.

○ 교육은 3월 5일부터 11월말까지 연중 추진된다. 교육장은 대표적 원도심인 남구 주안역 부근에 마련했다.
교육에 관련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를 참조하거나 인천시 120미추홀콜센터(☎032-12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컨택산업은 기존의 단순 전화응대 중심의 콜센타 개념에서 현재는 IT 산업을 기반으로 전문상담원이 전화, 화상통화, 이메일,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서비스 산업이다.

○ 인천시 관계자는 “컨택센터 유치는 인천시의 원도심 활성화 5대 전략 중 하나로 2015년까지 최대 3만명의 고용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추진 중인 국제컨택센터 유치와 함께 인천이 글로벌컨택센터 중심도시, 신개념 온라인마케팅 중심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