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 성황리 성료

posted Dec 1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 성황리 성료

20211213 제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 사진2.png

-자녀부모조부모 3세대전통스포츠 택견으로 하나되다-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주최 및 주관하며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 한 제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가 지난 11(성황리 마무리되었다.

 

비대면 온라인 대회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의 50여개 클럽의 초등부청소년부대학·일반부장년부 233명의 선수가 본선에 진출하였으며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선발된 28개의 팀이 대회 당일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시상에 이름을 올렸다.

 

종합우승은 이천클럽2위는 거제옥포클럽 3위 울산선암호수노인복지관 홀새김부 우수선수 김영찬(용인대학교), 홀새김부 최고령선수는 전영수(울산광역시택견회창작부 우수팀 거제옥포클럽창작부 최고령팀 울산광역시택견회가 차지했다.

 

이번 대회 최연소 참가자인 손혜원 선수(거제옥포클럽)는 7최고령 참가자인 전영수 선수(울산광역시택견회)는 82세로자녀 세대부모 세대조부모 세대가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스포츠 경기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대회를 진행한 대한택견회 이선민 대리는 “3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대회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어렵다.” , “세대 갈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지금할아버지와 함께 대회에 참가해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고 밝혔다.

 

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는 대한택견회 유튜브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고 밝혔다.

 

양동주 기자